본문 바로가기
Daily

새해 인사말 좋은글 이미지 2023년

by 갬개미 2022. 11. 23.
728x90
반응형

어느덧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도 있고 연말모임들이 많아지면서 쌀쌀해진 날씨만큼 더욱 연말 분위기가 느껴지곤 합니다. 2022년에는 대통령 선거도 치뤘고, 새로운 대통령이 임명되기도 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죽기도 했으며 아직까지도 끊임없이 전쟁을 이어나가고 있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LUNA 대폭락 사태로 현재까지도 검찰 조사 중에 있으며, 코로나 이후 세계적으로 원숭이 두창이 확산되어 또 한번 전염병의 공포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물가가 폭등하여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앓고 있으며 많은 젊은이들을 죽음으로 몰아낸 이태원 압사 참사,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역대 최대 피해 등 끊이지 않는 사건 사고로 참 힘든 2022년 한해 이기도 했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은 검은 토끼의 해로, 동서양에서 다산과 성장 풍요로움의 상징이기도 한 동물로 2022년 임인년을 힘들게 보낸 만큼 2023년에는 풍요롭고 넉넉한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검은토끼 이미지

동양에서는 토끼가 달 속에 살고 있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릴적을 생각해보면 달속에서 떡방아를 찧고 있는 달토끼 이야기를 많이 접했던 것 같습니다. 검은 토끼와 달 그림으로 귀여운 새해 이미지 입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시고 검은토끼의 의미처럼 풍요롭고 넉넉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요정도 멘트와 함께 인사드리면 참 좋겠죠?

2. 달나라 토끼 이미지

귀여운 검정 토끼와 하얀 토끼 두마리가 사이좋게 떡을 만드는 이미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새해인사는 가장 흔하지만 빠질 수 없는것이 새해 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2022년 임인년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에는 가족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이정도 깔끔하고 담백한 새해인사와 이미지로 주변에 많은 복 나눠 주시길 바랍니다.

3. 모든 소망 이미지

항상 새해가 되면 이루고 싶은 소망이나 소원들을 되새겨보고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보기도 하면서 새해를 맞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생각해보면 모든 소원과 소망이 다 이뤄진 적은 없지만 새해에는 분명 이뤄질거라는 희망이 마음을 참 설레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새해에는 기가막힌 소망들 모두 모두 이루셔서 행복 가득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문구와 함께 보내시면 단정하고 깔끔한 새해인사가 될 것 같습니다.

4. 까치 이미지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한글을 다 배우기도 전에 설날이면 흥얼 거리던 이노래 다들 기억하시죠?? 우리나라에서 길조로 통하는 까치는 새해를 맞이할때면 빠질 수 없는 단골 손님 입니다. "예쁜 까치 한마리 보내드립니다. 새해 복을 잔뜩 물어다 드리니 2023년도 복 넘쳐나는 한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조금 느끼하긴 해도 참 센스있는 새해 인사가 될 것 같습니다.


5. 새해 복 이미지

새해에는 복 만큼 중요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복이 많은 사람들은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 때문인데요. 올 한해도 가족분들과 주변 지인분들 모두 복 많이 많이 받으시라고 인사하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한 해동안 도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새해에는 원하시는 일 모두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대박 기원 문자를 받으시면 기운이 펄펄 날 것 같습니다.

6. 한복소녀 이미지

코로나가 많이 잠잠해졌지만 최근 다시 급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모두 모이지 못하는 가족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비록 몸은 멀더라도 마음의 거리는 좁히시길 바랍니다.
"몸은 멀더라도 마음만은 가까운 넉넉한 설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코로나의 아쉬움을 담은 새해인사도 전염병이 사라지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